sub visual txt











  Orffa사 독점공급, 항생제 대체
   아쿠아피에이치 5L.JPG

우진비앤지, 프리미엄 “액상 복합 유기산제”
신제품 아쿠아피에이치 (Aqua pH) 5kg - 4월 출시

우진비앤지 (대표이사 강재구) 가 프리미엄 “액상 복합 유기산제”인 신제품 “아쿠아 피에이치 (Aqua pH) 5kg”를 4월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금번 새롭게 출시한 신제품 프리미엄 “액상 복합 유기산제” 아쿠아피에이치는 최근 산란계나 육계에서 문제되는 항생제 사용과 관련하여 이를 대체할 수 있는 항생대체물질로 각광받는 유기산을 사용한, 잔류문제가 없는 항생제 대체제라고 할 수 있다.

우진비앤지 관계자는 “살모넬라나 대장균과 같은 세균성 질병은 항생제로 그간 컨트롤을 해왔으나, 이것이 만성이 되면 항생제 내성등으로 인해 컨트롤이 어려워 진다. 이때에 유기산 제제가 유해 세균수 감소에 많은 도움이 되며, 유럽에서는 액상유기산 제제 (Water Acidifier)를 많이 권장하는 편이다” 라고 언급하였다.

“아쿠아피에이치”는 네덜란드 Orffa 사에서 독점공급 하여 우진비앤지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며, 개미산, 초산, 소르빈산의 복합적인 작용으로, 소화관 하부까지 pH를 4~4.5로 낮춰주어, 7~8정도의 높은 pH를 좋아하는 유해세균들의 증식은 억제되고, 유익균이 증식하기 좋은 환경으로 유지시키는 역할을 한다.

또한 아쿠아피에이치 내 복합 유기산은 비해리 상태에는 병원균의 세포에 직접 침투하여 병원균의 증식을 억제하여, 생산성을 향상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아쿠아피에이치”는 액상 복합 유기산 제제로, 음수를 통해 전달되기 때문에 기존의 사료첨가 유기산 제제보다 흡수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으며, 개미산, 초산, 소르빈산 뿐만 아니라 암모늄 포메이트의 성분이 있어서 pH의 조절이 원활하며, 유해세균이 많은 장 하부와 같은 부위에서도 해리가 잘 되어 세균증식 억제효과를 가져오는 프리미엄 액상 복합 유기산 제제이다.

추가적으로 아쿠아피에이치에는 구리와 아연이 포함되어 곰팡이의 증식을 억제하고, 면역에 도움을 주며, 바이오필름의 발생을 예방하여, 급수관이 깨끗해지고, 수질이 관리되어, 농장악취가 개선되는 장점도 있다고 한다.

날씨가 더워지며, 각종 유해세균으로 인하여 양계나 양돈농가에서 세균성 소화기 질병 발생으로 생산성이 떨어질 수 있는데, 우진비앤지의 “프리미엄 액상 복합 유기산제” 인 아쿠아피에이치가 시기 적절하게 출시되어, 무항생제 농장이나 항생제 잔류문제가 있는 농장에서 사용하기에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

우진비앤지 관계자는 계란내 항생제 잔류가 문제되고, 농장에서의 항생제 내성이 우려되는 현 시점에서, 유럽에서 상용화되어 많이 쓰이는 프리미엄 액상 복합 유기산 제제를 출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며, “아쿠아피에이치” 사용을 통해, 국내 양돈, 양계 농가의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고 하였다.


사진 : 프리미엄 액상복합유기산제 - 아쿠아피에이치 5kg

이미지